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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만에 다시 클래시스 엿보기

1년전에 14000원 봤는데...지금은 18000원. 중간에 23000원까지 가서 배가 아팠음

실적은 여전히 잘나옴.

[엑셀재무제표분석]

여전히 미친 영업이익률 45%. 19년 이후로 45 이하로 떨어진적이 2번(20.2Q(43),20.4Q(43)) - 코로나
ROE는 감소 추세인데...19년도 40정도에서 현재 30->26까지 떨어짐.
자본총계가 줄어듬..당기순이익이 조금 감소한느낌이 있고, 또한 자본이 늘어났으면 ROE가 감소하겠지.

PER은 아직 높구나...30정도 유지. 코로나때 20까지 떨어졌는데...;;; 

20.2Q, 20.4Q가 좀 특수상황(코로나) ->판관비가 증가하면서 영익이 감소했음..
그때 빼고는 판관비는 계속 감소중.
매출원가율도 20유지

매출은 더할나위 없음. 코로나임에도 최대실적
21.4Q가 당기 순이익이 좀아쉬운데..왜지 
->포카라 블로그 : 신제품 광고 때리느라 비용 많이씀, 소모품매출은 여전히 좋음
                        영업현금흐름 좋음. 300~400억 FCF발생. 하지만 배당성향이 너무 낮음(10%)
                        돈 쓸데가 없어서 사내에 축척만 해놓으면 ROE가 떨어짐. 
                        사모펀드가 인수했으니 배당성향 높여야 할듯.

진짜 19년도가 기회였네...일시적일줄 알았지..
연간으로 보면 꾸준히 매출,영익,당순,주가 증가

[사업부별 분석]

21.2Q부터 생산능력이 증가 : 잘팔려서 생산능력을 증대하는 투자를 했나봄.

국내 시장 포화에 대한 우려


20.3Q기준 국내 누적 판매대수는 약 3000여대
20.3Q기준 글로벌 누적 판매대수는 약 6000여대
21.3Q기준 국내 누적 판매대수는 약 3500여대
21.4Q기준 글로벌 누적 판매대수는 약 9000여대

-> 클래시스 매출액으로 계산해보면 2000만원(1800~2300만원)의 대당 가격이 나옴
-> 소모품 매출액과 누적판매대수로 얼추 140만원의 소모품 가격이 나옴

클래시스의 매출은 슈링크+알파+토너+사이저

GingGing블로그 추정 :평균 ASP는 약 2000만원추정
https://blog.naver.com/inacien777/222320870466

20년말 기준으로 대략 43% 정도의 침투율. 향후 국내성장 여력 2~3년. 장비판매 기준

22.02.16기사
지난달 기준 슈링크 유니버스의 판매대수는 약 200대

[나만의 PQC]

클래시스 장비 판매 대수가 중요!! -> 소모품은 따라오니깐

리스크는 국내 시장이 포화인데..GingGing블로그를 보면 현재 침투율이 42%라니깐...
2년간 분기별 100대씩만 꾸준히 팔아준다면?? -> 이미 슈링크 유니버스 판매대수가 월간 200대 팔렸다니 좋은신호

추정자료
1. 클래시스 대당 가격 : 2000만원
2. 소모품카트리지가격 : 140만원
3. 분기별 소모품 생산수량은 (누적판매대수x2) 를 생산해야함

클래시스 판매 목표치
1.국내 분기별 100대 : 년간 총 400대
2.글로벌 분기별 300대 : 년간 총 1200대
3.글로벌 누적 클래시스 대수 : 10470대

22년 목표 PQC
1. 클래시스매출 : 분기 80억/년간 320억
2. 소모품 매출 : 분기 130억(누적판매대수에 따른 분기별 소모품 증가)/년간 564억
3. 기타등등 대충 추정
    클루덤 : 분기15억/년간60억
    화장품 : 없다고 보자
4. 총 22년 목표매출 : 320+564+60 = 944억
   21년 매출액이 1000억인데...클래시스도 이제 별로인건가...
5. 소모품 매출로 인한 영업이익률 50% = 500억
6. 영익의 90%가 그대로 당기순이익 = 450억
7. 평균PER 28을 넣었을때 주가 19472원 (현재 주가랑 별 차이 없음)

23년 목표PQC
1. 22년대비 소모품 매출액 증가 100억으로 추정 = 1040억
2. 영익증가 55% = 572억
3. 영익의 90%가 그대로 당기순이익 515억
4. 평균 PER 28을 넣었을때 주가 22000원

이것도 value가 up되거나 매출액이 더 잘나와야할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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