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LNG선 주수현황
LNG선 누적 수주량은 70척 (기존 최대 수주 기록인 58척(2018년))
22년 LNG선 수주대기 물량
최소 37척 발주 대기중 + 알파
조선사 18년도 58척 , 19년도 50척 , 20년도 49척
조선사 18년도 58척 수주
카본 19년도 수주반영 (수주후 2분기~4분기 딜레이)
카본 20년도 매출반영 (수주후 6분기~8분기 딜레이)
18년도 58척으로 20년도에 매출
예상)58척 * 50% 점유율 * 150억 =대략 4350억
20년도 실제LNG 매출 4000억
20년도 기납품액 2820억
19년도 50척으로 21년도에 매출
예상)50척 * 50% 점유율 * 150억 =대략 3750억
21년도 실제LNG 매출 3474억
21년도 기납품액 2430억
20년도 49척으로 22년도 매출 (50척이나 49척이나~)
예상)50척 * 50% 점유율 * 150억 =대략 3750억
22년도 실제LNG 매출 3474억
22년도 기납품액 2430억
-> 잠깐 21~22년도 주가를 예측해보면
LNG 매출 3500억 + 일반재 200억 = 3700억
영익 10% = 370억
당순 75% = 278억
PER은 영익 10+5(프리미엄) : 헐랭...9500원이 나오넹...
21년도 70척이면 23년도 매출
예상)70척 * 50% 점유율 * 160억 =대략 5600억
*단가 인상 예상 (150억->160억)
23년도 실제LNG 매출예상 5300억
매출의 10%를 차지하는 일반재를 예측해면..
최근 다시 매출이 오르는 추세인데...보수적으로 분기 50억*4 = 연간 200억 매출
그렇다면 23년 한국카본 총 매출은 5500억 예상하기
23년 매출 5500억
영익10% : 550억 (LNG가 호황일땐 20까지 나옴. 쏘쏘할땐 10유지)
영익의 약 70% 가 당기순이익으로 돌아감 : 385억
영익의 약 75% 가 당기순이익으로 돌아간다면 : 413억
영익15% : 825억 (LNG가 호황일땐 20까지 나옴. 쏘쏘할땐 10유지)
영익의 약 70% 가 당기순이익으로 돌아감 : 578억
영익의 약 75% 가 당기순이익으로 돌아간다면 : 619억
영익 차이가 550~825억까지.....Gap좀 크군
당기순이익 차이가 400~600억까지.....Gap좀 크군
당순400억, PER은 영익 10+5(프리미엄) : 13700원
당순600억, PER은 영익 10+5(프리미엄) : 20500원
좀 늦게 준비했나...생각보다 기대 수익률이 좀 별론데..
매년 수주가 70척이상이 나오고
영익이 800억 이상은 나와줘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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