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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선 위주로 Check

조선소 :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한진중공업

MY필터링 :
동성화인텍(승도리) : Only LNG...한카보단..별루라고 생각
한국카본(승도리) : 동성화인텍보단 카본이 나아보임, LNG + 알파가 더 조아보임
한라IMS(승도리)
케이프 : 이런게 좋아보이면 안되는데...근데 부채비율이 넘높아서 PASS
STX엔진
HSD엔진(승도리) : 턴어라운드?
인화정공
대양전기공업
오리엔탈정공(승도리)

승도리 블로그나온 깅버
한국카본
화인텍
조선선재 : 용접재료. 수익률은 좋으나 PER못받는 이유가 있음. 전방산업 좋아지면 좋겠으나. 산업자체가 No매력
세진중공업
하이록코리아
태웅
성광밴드
현대미포조선
대우조선해양
성광밴드
케이에스피
인화공정
태광

주워들은 댓글창
세진중공업
1.현대계열사 물량을 거의 독점으로 취급함(현대가 자체생산 줄이면서 m/s더 늘어남,임원진들도 현대출신 자회사 일승도 현대출신)
2.위치가 현대와 바로 붙어있고 자산재평가를 안해서 숨은 가치가 있음
3.작년부터해서 상속이 시작돼서 끝나감.(신나게 일승,동방선기 인수하면서 의욕 뿜뿜 중)
4.풍력,플랜트도 함.
5.덱하우스,어퍼유닛,탱크 만드는데, 이익율은 탱크가 탱크가 결정함.
6.지금까지 수주내역보면 현대계열사가 압도적으로 많음.

한국카본vs 동성화인텍
조선만 본다!는 동성이 나음.
한카는 유리섬유(kcc빼고 단열재에 다 씀),탄소소재(유튜브에 회장님 인터뷰 참조바람)
한카는 트리플x란 제품을 동성에게 납품(이게 이익율 높음)
둘다 좋지만, 경영자,지배구조를 보고 난 한카!

Hsd엔진
대장인 현대와 거래를 못해서 ㅂㄹ
인화정공이 좌지우지해서 ㅂㄹ
중국이랑 거래해서 ㅂㄹ

조선소도 다 아웃됐지만, 기자재업체들은 전멸수준... 그래서 기자재가 더 좋아보임.
2차전지처럼 경쟁자가 늘것 같지도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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