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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일이 있었나?
Draft Table(24.1Qvs 24.2Q)
- 현대인프라코어 MOU
- 모트롤 지분취득(유압기술 확보)
- 두산로보랑 주식교환 결정.
전자공시
- 24.05.31 단기차입금 증가결정
- 1540억. 운영자금? - 24.07.15 금전대여 결정
-235억. 두산인도에 운영자금 대여 - 24.07.26 횡령,배임혐의 발생
-임원4인 배임. 4175억 횡령. (가지가지한다) - 두산로보틱스랑 주식교환
-주주에거 두로 주식 교환 지급
-결국 포기!? - 24.10.04 지주회사의 자회사편입
-트롤 결국 인수 - 24.10.28 기업가치제고계획예고
-과연!?!?
24.2Q IR
- 매출액 기저효과 yoy 20% 감소
- 영익/순익 물량감소, 프로모션 비용증가 51% 감소
- 북미,세계경제 수요둔화 지속 예상
- 미국 모기지 금리 부담.
- 미국 착공 허가건수는 여전히 높음. but 신규 착공은 비용부담에 감소
- 유럽은 위축. 건설허가는 대폭 하락
24.3Q IR (늦었으니 3Q도 함께)
- 매출액 딜러재고조정!!?? 28%감소
- 영익/순익 생산량 조정 고정비 부담 59%/67% 감소
- 수요둔화, 경기부진 지속
- 2Q와 내용 비슷
- 모트롤 인수완료
재무제표 확인하기
24.1Q 2조5000억/3400억/2260억/5조2130억
24.2Q 2조2160억/2362억/1557억/4조1353억
- 23년도 피크찍고, 연속 하락중. (24.3Q는 더 작살. 2Q에서 반토막 수준)
-24.3Q 1조7777억/1257억/643억 - 그래도 ROE(11), 영익(10), PER(5)로 양호
- 23년이 잘나간거지 길게 보면 아직도 매출액 상위권
- 잉여금은 많이 쌓였는데..밸류업 좀 기대
- 영업현금 흐름이 작살
- 재고자산이 증가...
- 수익성이 심하게 악화. 마이너스 성장. 경기를 심하게 탐
현금흐름
- 영업현금흐름이 적자 전환
- 투자현금>영업현금
- 영업에서 현금은 그래도 창출됨. 조정해서 영업현금흐름이 마이너스 된것일뿐
DART보고서 사항
- 건설중인 자산이 매우 증가 Why? -> 멕시코 신공장?
- 판관비 감가상각이 증가.
- 아무리봐도 매출 추세는 감소중이긴해도..그래도 코로나 전보다는 좋은데.
- 가동률이 감소해도...그래도 코로나 전보다는 좋은데
- 재고자산 증가중
뉴스 리포트 찾아보기
- 23년 하반기 부터 고금리 영향, 구매 이연 현상, 재고 상승, 백로그 줄어(24.5.8. 이때 팔았어야 하구나)
- HD현대인프라코어와 북미지역 건설장비 상호공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 모트롤인수. 유압부품 내재화. 수직계열화. 원재료 수급처의 다변화
- 두산로봇 이야기는 패스
- 3Q실적 악화. 금리 인하 대기 수요
- 수요 이연으로 가동률을 낮춰 생산 감소 -> 고정비 부담
- 국제유가가 하락함에 따라 포터블파워 수요도 정체될 전망
- YoY 역성장은 25년 하반기 이후에나 해소될 전망(금리 안정화->주거용건설 증가)
- 국내 수소 지게차 첫 상용화
- 트럼프 당선인은 후보 시절부터 건설 규제 완화, 인프라 투자 확대 등을 공언
- 중국 정부 부양책+미국발 금리 인하 ->업황은 개선세
- 두산밥캣 美 법인, 굴착기 품질 문제로 피소
- 전·현직 임원 5명 배임 혐의 적발
- 4천억원 투자해 멕시코에 신공장
어차피 하반기 부터 안좋아 진다는건 회사도 알고 있었고, 뉴스나 모든곳에서 알려줬는데
주가는 그것 보다 더 빠지는듯.
실적 그래도 급성장한 23년도 보단 못해도 23년도 제외하면 아직 높은 편인데,
주가는 한창기었던 17~21년도 시절로 돌아감.
아직 트럼프형이랑, 전쟁 재건 이슈가 남아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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