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주탐통:

1) 영업이익률 하락원인?
정보통신향 수주가 지연 되었습니다. 2분기 예상 건이 고객사 개발, 출시 시점이 변경이 일어나면서 7월달부터 수주가 되었다. 정보통신 분야가 10억 정도 빠진 상황이고요.

2) 3분기 같은 경우는 2분기 이연 물량, 3분기 원래 계획 된 물량 합쳐져서 매출이랑 이익이 다 좋아지는 건가요?​
네 맞습니다. ->믿어야하나요!??

3) 미국법인, 2차전지 진행현황?
미국 법인 같은 경우 특별한 이슈가 있는 사항은 없고 1분기 때처럼 진행이 되고 있는 상황인데 2분기에도 bep를 달성하지는 못한 상황이거든요. 그런데 이제 환율까지 오르다 보니까 수익적인 측면에서는 (안 좋은쪽으로)가중되어 있습니다.
차량은 한 2.5억, 배터리는 1.5억 올랐습니다. 퍼센테이지로 하면 전분기 대비해서 QoQ 20% 가까이는 올랐고요.
가장 많이 빠진 게 정보통신이죠. 그게 가장 임팩트가 컸던 내용입니다.​​

4) 2분기 IR과 주주친화 활동 계획은?
저희가 IR큐더스랑 계약을 하고 음성 녹음을 통해서 자료를 배포 했었는데 계약 기간이 지난 4월에 종료가 되었고요.
​비용적인 측면에서 담당 부서의 직원들이 고생하더라도 내부적으로 진행하는거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IR음성 파일 제공은 없습니다.
결국 주주 친화적인 거에 대한 액션이라고 하는 게 자사주밖에는 없다라고 생각하거든요. 방산이나 투자 부분들이 많이 검토가 되고 있기 때문에.....

5) 19년도 처럼 무상증자하면 비용도 안 들어가고요. 더군다나 거래량도 없는데요?
무상증자 하면 주가에 탄력을 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경영진의 의지라고 저는 생각이 되는데요. 그렇게 해서 주가를 한번 부양하는 것도 의미 있는 일일 수는 있겠으나 결국은 실적으로 답해야 되지 않겠느냐라고 하는 게 위에서 생각입니다.
그리고 본질적 가치는 변동이 없는 거지 않습니까 일시적으로 부양이 될 수는 있겠으나 올랐다가 나중에 다시 원상복귀할 수 있는 상황이 때문에 추가적인 검토는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6) 방산 관련해서 진행사항은?
방산 매출은 지금도 있고요. 대규모 투자를 통한 확대를 검토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 투자??
시험장비들이 대규모고, 시험공간 챔버도 대규모 설치를 해야 되고, 무거운 장비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어떤 설치라든지 또는 그것들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들을 갖추어야 되거든요. 투자 규모가 좀 많습니다. ​방산 같은 경우는 워낙 규모가 크고 안정적인 고객사들이 있기 때문에 한 번 투자를 하고 나면 등락은 있겠으나 꾸준하게 매출은 나올 수 있습니다. 이제 대규모로 투자되고 나면 5년 상각을 하고 있는데 이게 끝나고 나면 실제 장비는 5년 이상 쓰거든요. 상각되는 기간 동안은 수익력이 떨어질 수는 있겠지만 그 이후에는 많은 이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종합적인 부분들을 회사에서는 고민을 하고 있는 거고요.
현재 시장에서는 수요가 초과되어 있는 상황이거든요.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라 우리가 들어가더라도 충분히 물량들 흡수할 수 있다라 방산하고 원자력하고 유사하게 장비들이 사용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방산을 투자하면 원전 부분들도 같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