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3.23 2022년은 상저하고
21년 인프라코어의 계열사 편입. 양산부품사업, 산업차량사업 현대제뉴인에 이관. 반대급부로 중국, 브라질법인 지분 확보
대규모 경기 부양책과 원자재 시장 호조로 수요 증가
북미 주택 호조, 인프라 투자. 유럽은 연초 성장이 지속되었으나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로 주춤.
신흥국은 원자재가 상승으로 긍정적
미국 금리 인상은 우려 요인이지만 급격한 상승이 아니면 괜찮을 것
21.12.17
직수출, 선진국, 인도시장 등에서 개선되는 모습 전망.
인프라 투자 및 공급망 이슈로 딜러들이 재고를 축적
중국 굴삭기 시장 피크아웃, 헝다 이슈 등으로 투자심리 악화된 상태.
21.12.15
중국시장 판매량 급감 지속
직수출, 인도, 북미, 유럽 등 신흥국과 선진국의 경우는 개선세 지속,
21.10.28
21년 2회에 걸친 판가 인상으로 원가 상승분에 대응
2분기 판가 인상에 이어 3분기 추가 인상을 단행(이익효과 +170억원)하며 원재료비 상승(이익효과 -258억원)에 대응
중국시장 판매 부진을 신흥국 직수출 확대와 선진국 시장 판매로 대응하며 매출액이 증가(이익효과 +355억원)
2018년 이후부터 2021년 1분기까지 사상 초유의 호황을 지속했던 중국 건설기계 시장이 Peak-out 했다는 우려
21.06.07
코로나 기저효과 및 각국 시장의 부양책
21.04.29
1Q21 볼륨레버리지를 확실히 보여주는 어닝 서프라이즈
작년 12 월부터 쏟아진 주문을 1 분기 제대로 공급 대응하지 못한 수준
21.03.16
2 월까지 중국 시장 누적 177% 성장하는 가운데 동사 판매는 221%로 아웃퍼폼 중이며
신흥시장 판매도 강세로 돌아서고 있다
목표주가 60,000
21.02.04
[지역별] yoy 중국 +35%, 인도 +93%, 북미 -4%, 유럽 -12%, 직수출 -1%
[부문별] yoy 건설기계 +27%, 산업차량 -6%, A/S 및 기타 +15%
건설기계 중심으로 중국시장 호조, 인도시장 V자 반등으로 매출액 급증
21.01.19
2021년 건설장비 및 산업차량 시장에 대한 수요 전망은 한 자릿수 수준
인도 건설장비 시장이 2020년 4분기부터 V자 반등
21.01.14
중국시장 수요 유지 및 이외 지역 회복이 더해져 전년비 2~8% 성장한 57~60만대 수준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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