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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012 유안타(570000)

210913 하이투자증권(520000)
SK 이노베이션과 3 년간 10.1 조원 공급 계약 체결, 25 년 매출액 9 조원 달할 전망


210913 이베스트(528000)
에코프로글로벌을 통해 현지해외공장 설립 시, 전구체, 리사이클링 등 수직계열화 형태가 될 것이다
에코프로CNG는 기존 계획대로 건식 리사이클링이 이미 시작되 었으며, 4분기 내 습식이 시작될 것이다
에코프로이노베이션에서 하반기 또는 2022 년 초부터 수산화리튬 가공을 시작

210910 유안타(480000)

210910 대신증권(500000)
2025년 매출액 가이던스를 8조원으로 제시
2025년 동사의 전체 양 극재 생산능력은 연산 40만톤 규모(vs. 현재 6만톤)에

210909 SK증권
현재 에코프로비엠이 공급할 수 있는 NCM 양극재 Capa 는 약 3 만톤 수준.
2024 년부터 공급할 수 있는 에코프로비엠의 SK 이노베이션 향 생산능력은 국내에 총 7 만톤 내외로 예상됨

210809 유진투자증권(400000)

210809 이베스트(362000)

210809 유안타(390000)
동사는 ‘25년까지의 중장기 경영 비전 공개. ‘23년 18만톤 → ‘24년 23만톤 → ‘25년 29만톤 (국내 18만톤, 유럽 11만톤) Capa 증설 계획과 함께 ‘25년 매출액 가이던스 8조원 제시
포드 픽업트럭용 NCM9.5.5 양극재 단독 공급으로 실적 추정치 대폭 상향과 함께 증설 일정이 기존 계획대비 1년 이상 앞당겨질 수 있음을 언 급.

210809 키움증권(370000)

210809 하이투자 (385000)
2Q21 영업이익률 10% 달성하며 높아진 실적 기대치 상회

210809 대신증권(350000)
유럽 외에도 미국 등 주요 거점에서의 신규 투자를 검토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 면 중장기 생산능력 목표치가 추가로 상향될 가능성도 높다고 판단
실제로 주요 고객사인 SK이노베이션은 Ford와의 합작 등 미국 내 생산능력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삼성SDI 역시 투자를 검토/준비하고 있다고 언급

210809 IBK (380000)
2분기 사상 최대 이익률 달성
매출 증가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와 포항 CAM5 공장의 가동률 상승 에 따른 고정비 절감 효과로 수익성이 전분기 대비 대폭 개선되었다

210715 메리츠화재(385000)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CAM5 양극재 일 괄생산 체계(가스/리튬/전구체/리사이클)의 완성이 숫자로 나타나고 있는 것
에코프로비엠 양극재 생산능력은 21년 말 6만톤, 22년 말 9만톤, 23년 말 15만톤, 24년 말 23만톤(유럽 투자 반영)으로 24년 캐파를 제외하면 23년 까지는 종전 추정과 같다. 해당 캐파에서 출하되는 출하량 전망을 상향(23년 9.9만 톤→13.5만톤) 조정했고, 수익성 전망(8.2%→8.9%)도 상향 조정한 결과다.

210715 유안타(390000)
국내 배터리 3사 중 2개사(SK이노베이션, 삼성SDI)의 양극재 메인 벤더로서 향후 시장 기대
하반기부터 SK이노베이션(이하 SKI)을 통해 포드 F150 라이트닝용 NCM9.5.5 공급 예정
포드향 공급을 위한 대규모 수주 가능성 높음. 지난해 공시한 SKI향 2.7조원 공급계약은 올 해 말까지 1조원 매출 인식 예정이며, 대부분 현대기아차 향인 점 감안하면 추가 수주 필요. SKI의 포드향 수주잔고가 향후 6~7년간 약 500GWh 수준으로 추정되는 만큼 동사는 10조 원에 가까운 수주 가능할 것으로 판단

210712 이베스트 (289000)
Non-IT 및 EV향 CAM5 NCA라인(1만톤) 가동률 상승 효과, ESS향 전방 수요 확대 지속으로 인 한 것이다.
동사의 2024년까지 18만톤 증설 계획은 국내 투자 계획이다.
현재, CAM5 NCA라인은 1 분기부터 가동 중에 있으며  //
       CAM5 NCM(라인 변경)라인은 4분기, //
       CAM6 NCA 3만톤 라 인(에코프로비엠)은 2022년 1분기, //
       CAM5N 1라인 2022년 하반기, //
       CAM5N 2라인 2023년 1~2월 등이 예정되어 있다

210709 대신증권(310000) 상향
2022년은 CAM6(에코프로이엠; 삼성SDI JV) 가동, 에코프로CnG 재활용 사업 본격화 등이 예정된 시기로 가시성이 높아진 점을 반영하여 산출 시점을 변경
7월 7일 공시를 통해 차입금 증가(3백억원)와 유상증자 계획(2H21, 4천억원 내 외)을 발표 vs. 이에 맞춰 에코프로도 1.5천억원의 전환사채 발행 계획을 공시

210616 유안터증권(250000)
2023년까지 성장 가시성 확보: 동사의 2020년 양극재 생산능력은 약 4만톤 수준. CAM5, CAM5N, 에코프로이엠의 증설 예정물량 감안하면 2023년 양 극재 생산능력은 연간 15만톤 수준. 고객사들과의 물량 협의 후 증설이 정해 지기 때문에 그만큼의 실적 가시성도 확보한 상태건설 기간 감안 시 하반기 구체 화 유력. 유럽 → 미국 순 투자 전망

210601)유진투자증권(230000)
 CAM5N 증설 확정: 하이니켈계 NCM 양극재 공급 확대를 위해 CAM5N 공 장 신설을 확정 발표함. 2023년 초 완공을 목표로 1,340억원을 추가 투자해 서 연간 생산능력 28,800톤의 양극재 공장 신설
2023년까지 성장 가시성 확보: 동사의 2020년 양극재 생산능력은 약 4만톤 수준. CAM5, CAM5N, 에코프로이엠의 증설 예정물량 감안하면 2023년 양 극재 생산능력은 연간 15만톤 수준. 고객사들과의 물량 협의 후 증설이 정해 지기 때문에 그만큼의 실적 가시성도 확보한 상태 

210526) 메르츠증권 240000)
① 유럽,미국 투자 발표와 함께 2023년 이후 캐파& 실적 상향 조정 기대 
② 일괄생산체제 완성으로 2022년 이후 수익성 향상 예상 (8~10% 기대

210402~210525 ) 대부분 증권사 목표주가 상향 (240000~250000)
레포트가 너무많아서 못읽겠음. 일단 다 좋다는 내용

210415 이베스트) 목표주가 271000원
 동사의 경우, 다른 양극재 기업들 보다도 기술적(NCMA 이미 공급  이후 NCMx 개발 완료)으로 앞서 있으며 전구체, 리 튬 및 리튬 가공, 리사이클링 등 수직계열화가 되어 있는 국내 유일 기업이다
 에코프로 CNG에서 담당하고 있는 리사이클링 공정의 경우, 2021년 2분기부터 양산이 시작될 것으 로 보이며 수산화리튬 가공은 2021년 4분기 양산이 시작될 것으로 보임

210414 유안타) 목표주가 250000원
유럽진출과 삼성SDI 시장지배력 확대 수혜 가능
올해 9만톤, 내년 10.5만톤, '23년 13만톤, '24년 18만톤의 공격적인 증설 계획

210412 SK증권) 목표주가 : 220000원
- EV 용 양극재 주요 고객사의 소송 합의로 매출 불확실성 해소
- 금리 상승에 따른 성장주 조정, 완성차 업체의 내재화 우려 및 신규 배터리 업체 출현 등 리스크 요인은 주가에 기 반영
- 2020 년 4 만톤 Capa 에서 2021 년에는 CAM5 2 만톤 추가 가동, 2022 년에는 CAM6 3 만톤, CAM5N 3 만톤 가동 예정. 이제는 다시 성장에 초점을 맞춰야 할 때

210402 매리츠) 목표주가 : 225000원
양극재 생산 요소인 전구체(에코프로GEM), 리튬(에코프로이노베이션), 가스(에코프로AP), 리사이클(에코프로CNG)을 모두 수직 계열화
배터리 업체로부터 구매해온 폐양극재를 재활용해서 리튬, 니켈, 코발트와 같은 원재료를 시세 대비 약 20% 싸게 에코프로GEM으로 공급
기술경쟁을 넘어 가격경쟁 우위
국내 양극재 업체 중에서는 첫 유럽 진출이다

210319 하이투자) 목표주가 : 190000원(유지)
1Q21 원재료 가격 상승에 따른 매출 호조세 예상 (소재도 원재료라고 보나~?)
전분기 실적 부진의 원인이었던 해상 운임비용 상승에 따른 판관비 부담 증가 요인이 점차 완화
연간 실적은 통상적 비수기인 1Q21을 바닥
하반기 삼성SDI Gen5향 NCA(8X% High-nickel) 양극재 출하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성장 기울기에 중요한 변수가 될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분쟁

210208 키움증권) 목표주가: 260000원(상향)
4분기 실적은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예상보다 부진했지만 선박대란과 원달러환율 급락에 따른 일시적 성격이며 올해 1분기에는 성장궤도에 다시 진입할 것으로 전망  -> 환율 급락 -> 수출을 해도 버는 돈은 줄어듬 -> 선박대란 -> 매출인식이 지연
23년말까지 약 15만톤 국내 생산체제. 올해 하반기에는 해외공장 증설 구체화
운임상승과 니켈가격상승으로 영업이익률도 3Q대비 1.5%p 축

210203 하나) 목표주가: 220000(상향)
전동공구 및 e-bike 등을 주요 전방 수요로 하는 non-IT(매출 비중 60%) 부문 의 경우 글로벌 전공 공구 수요 회복과 e-mobility 등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으로의 수요처 확대 힘입어 삼성SDI, 무라타 주문량 가파르게 증가하며

210204 대신) 목표주가: 250000(상향)
2024년 18만톤/년의 생산능력 확보와 매출액 4조원 달성 목표
에코프로GnG(리싸이클)의 2Q21 양산 개시

210204 교보) 목표주가: 250000(상향)
높아지는 가동률, 지속적인 실적 성장

210113 유안타) 목표주가 : 220000
삼 성 SDI ESS 향 NCA //  SK 이 노베이션 EV 향 NCM811 공 급 량 모 두 확 대되며
‘20 년 5,9 만 톤 →→’21E 8.6 만 톤 →→’22E 11.2 만 톤
LG 화 학과의 폐 배터리 Recycling 계 약을 통 해 추 가 원 가절감 가 능 요 소 확 보

210111 이베스트) 목표주가: 271000
한발 앞 서 NCMx 기술 개발을 진행 중이다
양극재 제조 시 원가 절감을 위해 리사이클링, 수산화리튬 가공 등 밸류체인을 구축하였다.
리사이클링 부문에서는 LG화학 폴란드 공장 양극재 스크랩을 활용할 것으로 보이면서 양사간의 협업이 기대된다.

210106 메리츠)목표주가 : 225000
SK이노베이션은 국내 배터리 3사중 중국 전기차 시장 익스포져가 가장 크다. SK이노베이션과 JV를 맺고 있는 BAIC, EVE 등 중국 로컬 업체향 양극재 공급으로 중국 전기차 시장 성장의 온기를 함께 누리게 된다

210105 대신) 목표주가 : 2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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